::KORSHIP::

Feature Story Alfa Laval Aalborg 보일러 기술로 LNG 추진에 더 쉬운 경로를 제공하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303회 작성일 20-01-16 17:08

본문

3d99db91e0a96b4b0481df4f2dfbc935_1579161964_6516.PNG
알파라발은 엔진 제조업체는 아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LNG 추진을 향한 움직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알파라발의 기술과 전문 지식, 특히 보일러는 선박이 LNG로 전환하는 데 있어 중요한 단계인 BOG(boil-off gas)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며, 알파라발의 이중 연료 보일러와 가스 연소 장치(GCU) 및 서비스는 BOG 처리를 위한 완벽한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LNG는 오늘날의 저황 연료에 비해 황산화물 배출량이 적고 상대적으로 경제적인 탓에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알파라발의 배기 및 연소 시스템 판매 관리자인 Markus Tauriainen은 “고객은 여러 가지 이유로 LNG 추진에 매력을 느끼고 있으며 이는 LNG 운반선 이외 여러 선박 유형에서도 고려되고 있다”라고 말한다.
LNG를 연료로 사용하려면 선박은 탱크 압력을 증가시킬 수 있는 증발 가스인 BOG(boil-off gas)를 관리할 수 있어야 한다. 알파라발은 가스 연소 장치(GCU)를 이용한 LNG 운반선의 BOG 처리로 잘 알려져 있으며, 이는 Gas as Cargo(IGC)의 국제 규정에 따라 BOG를 안전하게 연소시킨다. 알파라발은 Gas as Fuel(IGF) 국제 규정에 따라 LNG를 추진에 사용하는 경우 이중 연료 Alfa Laval Aalborg 보일러로 BOG를 처리하며 다양한 선박에서의 LNG 사용을 가능케 한다.

3d99db91e0a96b4b0481df4f2dfbc935_1579162021_935.PNG 

BOG(boil-off gas)를 관리하는 간단한 방법
LNG 연료 탱크가 선박에 적용될 때 BOG로 인해 생성되는 압력은 안전 밸브를 통해 대기로 방출되는 것이 방지되어야 한다. BOG는 가스로 재액화가 가능하지만, 선상에서 이를 수행하면 선박에 많은 복잡성과 비용이 추가되며, 마찬가지로 보조 엔진 또는 발전기에서 가스를 연소시키기 위해서는 가압 및 고가의 Compressor가 필요하다.
Tauriainen은 “일부 선박에서는 C형 탱크를 사용하여 압력을 축적할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선박에 필요한 것은 저압에서 가스를 연소시키기 위한 안전한 솔루션dl다. 이는 LNG 운반선의 GCU일 수 있지만 LNG를 연료로 사용하는 선박을 위한 최상의 가장 경제적인 솔루션은 대개 이중 연료 보일러이다”라고 말한다.
보일러는 증기를 생산하거나 heating 등 여러 목적을 위해 선박에 반드시 필요한 장비로서, Aalborg 이중 연료 보일러는 LNG를 연료로 사용하며 동시에 BOG 처리를 위한 추가 안전 기능을 수행한다. Tauriainen은 “보일러는 BOG를 처리할 수 있는 작고 간단하며 매우 저렴한 방법이다. 실제로 Aalborg 이중 연료 보일러는 많은 프로젝트에서 LNG 추진을 가능하게 했다”라고 덧붙였다.


“오늘날 고객은 LNG 추진으로 전환하기 위한 즉각적인 솔루션을 원한다. 고객들은 알파라발에서
그 해답을 찾을 것이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알파라발의 솔루션을 통해
제품의 수명 동안 더 많은 비용을 절약하고 마음의 평안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LNG 탱크 검사를 위한 보다 스마트한 준비
GCU와 같이 Aalborg 보일러는 BOG 관리와 관련하여 또 다른 이점이 있다. 5년마다 선박이 검사를 위해 드라이 도크에 들어갈 때 LNG를 불활성 가스로 교체하여 탱크 환경이 위험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Aalborg 이중 연료 보일러는 불활성 가스와 LNG의 혼합물을 연소시킨다.
Tauriainen은 “불활성 가스 자체는 연소되지 않기 때문에 불활성 공정에서 생성된 혼합물은 엔진이나 발전기에 공급될 수 없다. 그러나 Aalborg 이중 연료 보일러에 연료로 공급하여 이 반복되는 문제에 대해 시간을 절약하고 경제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그렇지 않으면 드라이 도킹 전후에 육상 폐기 터미널을 방문하여 해결해야 한다”라고 설명한다.

한 세기의 보일러 전문 지식 – 그 이상
전체 LNG 상황에 대한 보일러 기술의 중요성을 고려할 때 알파라발의 전문 지식과 자원은 선박 소유자와 운영자에게 꼭 필요한 확신을 제공한다. 알파라발은 지난 100년 동안 보일러를 공급하고 최적화된 솔루션을 지원했으며 현재까지 100개가 넘는 Aalborg 이중 연료 보일러 시스템을 판매했다. 알파라발은 GCU의 BOG 노하우는 물론 가스 및 연소 솔루션을 위한 전용 부속 건물이 있는 1350m2에 이르는 덴마크 Aalborg에 있는 Alfa Laval 테스트 및 교육 센터의 R&D 센터를 통해 더욱 그 역량을 확장시키고 있다.
Tauriainen은 “알파라발 Aalborg 이중 연료 솔루션은 BOG 처리를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으며 GCU에 대한 알파라발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보일러는 LNG를 연료로 사용할 뿐만 아니라 BOG를 관리하고 LNG 추진을 가능하게 하여 훨씬 더 많은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GCU, 증기보일러 또는 thermal oil heater - 알파라발에는 모든 크기와 모든 유형의 선박에서 LNG 추진을 수행할 수 있는 솔루션이 있다”라고 말한다.

가장 중요한 곳에서 완벽한 서비스 지원
BOG 관리의 모든 측면이 안전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알파라발의 조직적 강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모든 범위의 선박 및 해양 공급업체인 알파라발은 사내 엔지니어링과 제조뿐만 아니라 시운전 및 탄탄한 글로벌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안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Tauriainen은 “필요로 할 때 지원하는 “응답성”은 안전 응용 분야에서 매우 중요하다. 알파라발은 보일러 서비스를 구축하는 데 수십 년을 투자했으며 대부분의 경우 다음 항구에서 선박을 만날 수 있다. 긴급 상황에서는 해상으로 파견될 수 있는 현장 서비스 엔지니어도 있다”라고 말한다.
사실, 알파라발의 서비스 전문성은 점점 더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 덕분에 그 어느 때보다 강화되고 있다. 알파라발 BOG 솔루션은 모두가 사용하기 쉬운 터치 스크린 인터페이스를 갖춘 차세대 제어 솔루션인 Alfa Laval Touch Control(ALTC)을 사용한다. ALTC는 승무원에게 BOG 관련 장비의 제어 기능과 데이터 중심 유지 관리 및 최적화를 위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Tauriainen은 “오늘날 고객은 LNG 추진으로 전환하기 위한 즉각적인 솔루션을 원한다. 고객들은 알파라발에서 그 해답을 찾을 것이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알파라발의 솔루션을 통해 제품의 수명 동안 더 많은 비용을 절약하고 마음의 평안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한다.

■ 알파라발㈜ www.alfalaval.com 

Category

Category

최신호보기(Latest issue)

최신호보기(Latest issue)

관련협회/단체(Association/Agency)

관련협회/단체(Association/Agen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