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SHIP::

New Order 현대重, 차세대 대형수송함 개념설계 수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7회 작성일 19-11-15 17:17

본문

현대중공업이 차세대 대형수송함 개념설계에 나선다.
현대중공업은 지난 10월 15일 해군본부와 ‘대형수송함-II(LPX-II) 개념설계 기술지원 연구용역’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개념설계 사업은 ‘함정의 운용개념과 작전운용성능(안)’을 정립하기 위해 함정의 개략적인 특성을 결정하는 사업이다. 이 개념설계 결과에 따라 대형수송함-II에 적용되는 성능, 기술 등에 대한 요구 사항 및 획득 방안이 결정되고, 추후 실제 건조 사업이 진행된다.
대형수송함-II는 기존 해군이 운용하던 대형수송함-I인 독도함 및 마라도함과 달리 전투기 수직 이·착륙이 가능하도록 갑판을 특수재질로 하는 등 다목적 임무 수행이 가능하도록 설계된다. 현대중공업은 이달 중으로 대형수송함-II의 개념설계 착수 회의를 시작하여 2020년 하반기에 해군에 납품할 예정이다.
앞서 국방부는 지난 8월 단거리 이착륙전투기 탑재가 가능한 다목적 대형수송함 국내 건조 계획을 담은 ‘2020~2024 국방중기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남상훈 현대중공업 특수선사업부 본부장은 “본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대형수송함-II 건조를 위한 청사진을 대한민국 해군과 함께 그려가겠다”며, “첨단기술 기반의 해양강군 건설에 일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중공업은 최근 방위사업청과 차세대 이지스함인 광개토-III Batch-II 상세 설계 및 건조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Category

Category
 이전(2009~2018)
현재(2019~)

광고업체(Advertising Company)

광고업체(Advertising Company)

관련협회/단체(Association/Agency)

관련협회/단체(Association/Agen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