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SHIP::

New Order 알파라발, 에너지 효율 챔피언 AQUA BLUE E2 조수기 – 판매시작과 동시에 수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99회 작성일 23-09-15 14:57

본문

11d1dfe41f70859019442c11c76d611e_1694757463_8931.PNG
2022년 말에 출시된 AQUA Blue E2 조수기는 AQUA Blue 제품 라인의 2단계에 해당되며 첫번째 고객은 A.P.Moller-Maersk와 Grimaldi 그룹으로 밝혀졌다.
모든 종류의 AQUA Blue 조수기와 마찬가지로 AQUA Blue E2는 증발, 분리 및 응축의 담수화 프로세스에 단일 플레이트 팩을 사용한다. 알파라발의 3-in-1 AQUA 플레이트 기술을 적용한 E2는 해수 흐름 요구, 에너지 사용 및 탄소 배출량을 절감하며, 동시에 기존 조수기 대비 50% 적은 전력으로 하루 최대 100m3의 담수를 생산한다.
Alfa Laval의 Head of Marine Heat Transfer인 Serdar Sengun은 "AQUA Blue E2는 EEDI, EEXI 및 CII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E2는 기존 대비 절반의 에너지로 동일한 양의 담수를 생성한다. 선박에서 발생하는 폐열을 활용하여 전력을 생산하는 Alfa Laval E-PowerPack과 함께 사용할 경우 선박의 순 에너지 소비 절감에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탈탄소화에 힘쓰는 선주사들에게 AQUA Blue E2의 에너지 절감은 큰 의미를 지닌다. 시장에 솔루션이 발표된 후 관심이 높았으며, 이미 첫 두 고객사에 대한 제품 인도가 진행되고 있다.
Maersk Fleet Technology 부서의 기계류 책임자인 Benny Hilstrom는 “E2 공식 출시에 앞서 A.P. Moller - Maersk는 세계 최초의 탄소 중립 라이너 선박이 될 메탄올 연료 공급 장치에 설치하기 위해 AQUA Blue E2를 구입했다. 우리는 전체 A.P. Moller - Maersk 사업부가 2040년에 순배출 제로를 달성한다는 야심찬 목표를 세웠고, 글로벌 물류의 탈탄소화를 선두하면서 가장 효율적인 것을 추구하고 있다. 선박의 프로세스에 대한 기술, 여기에는 가장 효율적인 방식으로 담수를 생성하는 것도 포함된다”라고 설명했다.
Grimaldi Group은 중국에서 건조할 10척의 PCTC 선박에 AQUA Blue E2를 선택했다. 이탈리아 선주에게는 가능한 친환경적인 담수 생성이 중요하며, non-glued 가스켓도 의미를 지닌다. 선박 설계 프로젝트 엔지니어 Antonietta De Rosa는 "우리는 효율성과 선원 모두를 고려하여 장비를 선택한다. AQUA Blue E2는 우리가 매일 추구하는 목표인 에너지 효율성과 유지 관리 용이성을 모두 충족시키고 있다”라고 전했다.

Category

Category

최신호보기(Latest issue)

최신호보기(Latest issue)

관련협회/단체(Association/Agency)

관련협회/단체(Association/Agen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