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SHIP::

Issue 댄포스, SAN ENGINEERING과 선박전기화 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33회 작성일 21-01-14 16:13

본문

9bce361d81a48ab92c2f6664e219ff64_1610608410_3585.PNG
지난 12월 4일 글로벌 에너지 효율 솔루션 전문기업 댄포스가 SAN ENGINEERING과 조선 해양 산업에서 선박의 전기화 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양해각서는 협약서는 “댄포스”와 “SAN ENGINEERING” 양사가 조선 해양 산업에서 선박 추진 시스템의 전기화 사업에 관한 업무 협력의 주요 내용을 규정하고 상호 협력을 통해 공동의 이익 증진을 도모하여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체결되었다.
이날 양해각서 협약식에는 SAN ENGINEERING의 임준석 대표이사, 임재열 성남 지역 본부장, 이명원 사업 부문장, 김남해 기술 고문 및 댄포스 코리아 김성엽 대표, 이희덕 파워솔루션즈 사업본부장, 류동영 드라이브 사업 본부장 외 관련자들이 참석했다. 양측은 향후 통합 시스템 공급자로서 조선 해양 산업에서 원양 해양선박 및 내수면 포함 연근해 선박을 위한 추진 시스템의 전기화 사업에서 영업, 기술 지원 및 유지 보수 확대를 위해 전략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며, 업무 협력 범위를 점차 넓혀갈 계획이다.
국제해사기구(IMO)는 최근 2050년까지 선박이 배출하는 온실가스를 2008년 대비 50% 이상으로 감축하는 강력한 규제를 발표한 바 있다. 이에 국제 사회는 친환경 연료를 사용하는 선박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배터리와 수소 연료 전지 등을 사용하는 순수 전기 추진 선박 개발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상호 협력을 통해 강력한 국제 환경 규제에 대응하여 사회에 공헌하며, 경쟁력을 제고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SAN ENGINEERING은 2002년에 설립된 국내 선박의 자동화 시스템 공급업체로 추진 제어 시스템 관련 장치를 개발 및 생산하여 국내 중대형 조선소에 납품하고 있다. 또한, 선박 네비게이션 시장 진출을 목표로 지난 10년간 꾸준한 기술 투자를 통해 ECS 플랫폼 제품 개발에 성공하였다.
SAN ENGINEERING과 양해각서를 체결한 댄포스는 글로벌 에너지 효율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디지털화, 전기화, 도시화, 식품 공급, 기후 변화로 대표되는 5대 글로벌 메가트렌드에 주목하고 있으며, 오랜 기간 축적해온 전문 기술을 활용하여 조선 해양·상업용 빌딩·콜드체인·하이브리드화·배터리 등 국내의 여러 산업에서 시장 경쟁력을 키워 나가고 있다.
댄포스 코리아 파워솔루션즈 사업부 이희덕 본부장은 “댄포스가 대형 상선 분야에 선박자동화 및 제어시스템을 비롯해 다양한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제공하며 높은 기술력을 쌓아온 SAN ENGINEERING과 이번 계약을 체결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선박시장용 전기화 관련 제품 및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댄포스는 이 계약을 통해 선박시장의 전기화 관련 주요 사업의 발판을 마련하였으며 양사간의 파트너쉽을 존중하고 향후 보다 큰 기회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Category

Category

최신호보기(Latest issue)

최신호보기(Latest issue)

관련협회/단체(Association/Agency)

관련협회/단체(Association/Agency)